KT 고객센터 이용 방법: 유선 상품, 무선 상품 직통 연결

KT 고객센터는 유선 및 무선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 사항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전국 15개 센터에서 6천 명 이상의 전문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화 상담뿐만 아니라 채팅 상담, AI 보이스봇 지니 등 다양한 방식과 채널을 통해 운영된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인터넷 신규가입 T. 080-020-0100 ※ 인터넷 이전신청 T. 080-000-1618 ※ 인터넷 명의변경 T. 080-000-9999 ※ 인터넷 고장접수 T. 080-789-9100 ※ 인터넷 정지신청 T. 080-080-2282 ※ 모바일 통화품질 T. 080-000-1618 ※ 요금조회 및 납부 T. 080-001-0123

KT 유선 상품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화번호

  •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 100 (KT 휴대폰에서 무료), 080-000-9999 (무료)
  • 일반 전화 이용 시: 국번 없이 100 (KT 집전화 무료)

이용 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 낮 12시부터 오후 1시)

고장 신고 및 통화 품질 관련 상담은 24시간 가능합니다.

KT 무선 상품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화번호

  • 휴대폰 이용 시: 국번 없이 114 (무료), 080-000-1618 (무료)
  • 일반 전화 및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88-0010 (유료)

외국인 전용 고객센터 번호: 080-448-0100 (무료), 02-2190-1180 (유료)

해외에서 이용 시 고객센터 번호: +82-2-2190-0901 (KT 휴대폰에서 무료)

이용 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 낮 12시부터 오후 1시)

분실 접수, 일시 정지, 통화 품질 관련 상담은 24시간 가능합니다.

서비스 전담 센터

구분 서비스 전화번호
인터넷/PC 관리 타임코디 1588-1060 / 080-250-0600 (무료)
퍼스널케어 1588-1873
크린아이 080-2500-700
키보드 암호화 1661-1427
상품별 서비스 4G WiBro 080-000-1472
비즈링고/홈링고 1577-1511
국내/국제전보 115
KT 통화카드 080-2580-161 / 080-2580-100
지니뮤직 1577-5337
혜택/포인트 문의 유선 포인트 080-2580-111
기업 서비스 기업 상품 1588-0114
Bizmeka 080-2580-007
비즈 서비스 (비즈톡, 크로샷 등) 080-2580-303

KT 고객센터 ARS 이용 방법

KT 고객센터는 음성 상담, 보이는 ARS, AI 보이스봇 지니 등 현재 세가지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상담사 AI 보이스봇 지니

365일 24시간, AI 기반 상담 서비스인 "AI 지니"를 통해 문의 사항을 접수할 수 있고. KT 휴대폰에서 100번 또는 114번으로 전화하시면 AI 보이스봇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사 연결이 필요하다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연락해야 합니다. 다만, 일부 연령대 및 타사 휴대폰 이용 시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이 있다고 합니다.

보는 ARS

음성 안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ARS 메뉴를 보면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T 모바일 고객님의 경우에는 보이는 ARS 이용 시 통화료와 데이터 이용료가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서비스 이용 중 "상담사 연결" 메뉴를 선택하면 해당 분야의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됩니다.

버튼식 ARS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를 이용하여 안내에 따라 메뉴 번호를 누르면 해당 서비스의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됩니다. 인터넷 등 유선 상품의 고장 및 장애 상담, 휴대폰 분실/습득, 통화 품질, 로밍 상담은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지만, 점심시간(낮 12시부터 오후 1시)에는 긴급한 전문 상담만 제공됩니다.

유선 상품 ARS 메뉴 정보

일반전화로 전화할 때 국번없이 100(무료)

휴대폰으로 전화할 때 지역번호+100(무료)  예를들어 서울 지역번호 02-100번을 누르면 됩니다.

주요 메뉴 세부 메뉴
1. 인터넷, TV, 휴대폰 가입 1. 인터넷, TV 가입상담
2. 휴대폰 가입, 기기변경
2. 청구 요금, 납부 문의 1. 청구 요금 확인
2. 요금 납부
3. 명세서 재발행
4. 미환급액 문의
0. 상담사 연결 (*, #)
3. 고장 신고 1. 고장 자가 진단
2. 고장 접수 취소
0. 고장 신고, 상담사 연결 (*, #)
4. 이전 설치, 상품 변경 1. 이사, 설치 장소 변경
2. 상품 변경 신청
3. 일시 정지, 해제
0. 상담사 연결 (*, #)
5. 약정 문의, 해지 1. 부가 서비스 해지
2. 전화, 인터넷, TV 해지
0. 약정 문의, 상담사 연결 (*, #)
0. 상담사 연결 1. 가입 상담
2. 설치 변경, 요금 문의
3. 고장 신고 (*, #)
*, # 다시 듣기 *, 전 단계 #

무선 상품 ARS 메뉴 정보

스마트폰/일반폰 이용자

  • 일반전화, 비 가입자가 휴대폰으로 전화할 경우 국번없이 1588-0010(유료)
  • 휴대폰으로 전화할 경우 국번없이 114(무료)
주요 메뉴 세부 메뉴
1. 휴대폰, 인터넷, TV 가입 1. 휴대폰 가입, 기기변경
2. 인터넷, TV 가입상담
2. 청구 요금, 납부 문의 1. 청구 요금 확인
2. 요금 납부
3. 실시간 요금 조회
4. 명세서 재발행
5. 미환급액 문의
0. 상담사 연결 (*, #)
3. 요금제, 부가 서비스, 잔여 데이터 확인 1. 요금제 확인, 변경
2. 부가 서비스 가입, 해지
3. 잔여 데이터, 통화, 문자 확인
0. 상담사 연결 (*, #)
4. 소액결제, 선택약정할인, 약정기간 확인 1. 소액결제 내역 조회, 변경
2. 선택약정할인 대상 조회
3. 약정기간 확인
0. 상담사 연결 (*, #)
5. 휴대폰 정지, 분실, 통화 품질 1. 분실 정지 신청
2. 휴대폰 보험 문의
3. 일시 정지 및 해제
4. 휴대폰 통화 품질 문의
0. 상담사 연결 (*, #)
6. 로밍 1. 데이터 로밍 상품 가입
2. 로밍 에그 신청
3. 데이터 로밍 차단
4. 로밍 청구 요금 조회
5. 로밍폰 분실 정지
0. 상담사 연결
6. For foreign customer, please press six (*)
0. 상담사 연결 다시 듣기 *
비가입자 고객님 1. 휴대폰 가입/변경
2. 요금 납부 문의
3. 통화 품질 문의
4. 로밍
다시 듣기 *, 전 단계 #

비 가입자 이용 시 

주요 메뉴 세부 메뉴
1. 휴대폰 신규가입, 번호이동 1. 성인 고객
2. 미성년자 고객
3. 법인 고객
2. 분실, 일시정지, 통화품질 1. ARS를 통한 분실, 일시정지 신청
2. 정지 복구
3. 통화품질 문의
4. 단말기 보험 문의
5. 와이파이, 패드 관련 문의
0. 상담사 연결
3. 와이브로 와이브로 전용 ARS 연결 (080-000-1472)
4. 미환급금, 해지고객 상담사 바로 연결
6. 로밍 1. 데이터로밍 상품 가입
2. 로밍에그 신청
3. 데이터로밍 차단
4. 로밍 청구 요금 조회
5. 로밍폰 분실정지
0. 상담사 연결
6. For foreign customer, please press six
* 다시 듣기

본인확인 서비스 (목소리 인증)

이용자의 목소리 정보를 이용해  본인 확인 절차를 간소화하고 안전하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목소리 인증 등록은 상담사 연결 후 이용 동의를 하시면 자동으로 진행되며, 요금 확인과 같은 간단한 문의 시 복잡한 개인 정보 확인 절차를 대체하여 신속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KT 고객센터 채팅 상담 방법

음성 통화가 어려우신 경우, 채팅을 통해 전문 상담사에게 빠르고 편리하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채팅 상담 연결 방법

  • 카카오톡: 카카오톡 앱에서 'kt고객센터상담톡'을 검색하신 후 채널을 추가하고 채팅하기를 선택하여 상담원 채팅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마이케이티 앱 또는 KT.com 홈페이지: 해당 플랫폼의 '챗봇' 메뉴에서 '상담사와 톡하기'를 선택하시면 채팅 상담이 가능합니다.
  • KT 보이는 ARS: KT 고객센터로 전화 (100번, 114번 등) 연결 후 보이는 ARS 화면에서 '채팅 상담'을 선택하시면 'KT챗봇'을 통해 '상담사와 톡하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채팅 상담 정보

상담 구분 연결 가능 시간
인터넷/TV 상담 빠른 가입: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
일반 문의: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휴대폰 상담 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주말 및 야간 일부 상담 가능: 분실/정지, 소액 결제, 이용 정지 유예/해제 등,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는 '통화 품질' 항목 선택 시 상담 가능)
AS, 통화 품질, 로밍 상담 연중무휴 24시간

※ 점심시간: 낮 12시부터 오후 1시

채팅 상담 이용 방법

[카카오톡]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여 'kt고객센터상담톡'을 검색한 후 채널을 추가하고 채팅하기를 눌러 상담원 채팅을 선택합니다.

KT채팅상담


[마이케이티 앱]

마이케이티 앱을 실행하여 우측 하단에 있는 '챗봇' 아이콘을 선택한 후 '상담사와 톡하기'를 누릅니다.

마이케이티앱
[보는 ARS]

KT 고객센터로 전화 (100번, 114번 등) 연결 후 보이는 ARS 화면에서 '채팅 상담'을 선택하면 'KT챗봇'이 연결되며, 여기서 '상담사와 톡하기'를 선택합니다.

보는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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