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이용 중 문의사항이나 긴급한 상황 발생 시,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지만 복잡하게 느껴지는 ARS(자동 응답 시스템) 때문에 불편함을 겪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시간에는 흥국화재 고객센터의 전화번호와 함께, 평일, 심야/주말/공휴일 시간대별 ARS 이용 방법, 그리고 언어/청각 장애 고객님을 위한 특별한 통신 중계 서비스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전화 한 통으로 자동차 사고 접수부터 보험금 청구, 계약 변경, 대출 상담, 각종 증명서 발급까지 다양한 보험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흥국화재는 체계적인 고객센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제 더 이상 ARS 앞에서 헤매지 마시고, 본 안내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ARS 정보
흥국화재 고객 상담을 위한 대표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1566-8000
평일 (09시 ~ 18시) 누르는 ARS 안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자동 응답 시스템(ARS)을 통해 다양한 보험 관련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정보에 따라 번호를 누르시면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번: 자동차 사고 접수- 1번: 사고 접수
- 2번: 사고 상담
- 3번: 기존 사고 접수 진행 사항/담당자 자동 안내 조회
예상치 못한 자동차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사고 내용을 접수하고 상담을 받으시거나, 기존 사고의 진행 상황 및 담당자를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번: 자동차 고장 긴급 출동 요청운행 중 차량에 예상치 못한 고장이 발생했을 경우, 2번을 눌러 긴급 출동 서비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번: 보험 신규 가입 문의- 1번: 상해 및 질병 보험 신규 가입
- 2번: 자동차 보험 신규 가입
새로운 보험 상품 가입을 원하실 경우, 해당 번호를 통해 전문 상담원과 연결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번: 질병 · 상해 보험금 청구- 1번: 의료비 청구 구비 서류 문자 안내
- 2번: 보험금 청구 서류 접수용 가상 팩스 재발급
- 3번: 질병 및 상해보험 보험금 청구 양식 팩스 발송
- 4번: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사고 접수
- 0번: 상담사 연결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구비 서류 안내, 청구서류 접수를 위한 팩스 재발급, 청구 양식 팩스 발송,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사고 접수 등 보험금 청구 관련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5번: 장기보험료 납입, 변경, 해지 등 장기보험 상담- 1번: 보험료 납입, 해지금, 만기금 자동 조회
- 2번: 보험료 납입
- 3번: 상해, 질병 등 장기보험 해지, 중도, 만기 등 제지급 문의
- 0번: 상담사 연결
납입하고 계신 장기 보험료 확인, 보험료 납입, 장기 보험 해지 및 제지급 관련 문의 등 장기 보험 관련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6번: 자동차보험 상담- 1번: 계약 조회 자동 안내 서비스
- 0번: 상담사 연결
가입하신 자동차보험 계약 내용을 자동으로 확인하시거나, 상담원과 직접 상담을 원하실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번: 대출 상담- 1번: 보험계약대출 가능 금액 자동 조회
- 2번: 보험계약대출 잔액 자동 조회
- 3번: 보험계약대출 약정서 청취
- 0번: 상담사 연결
보험계약대출 가능 금액 및 잔액을 자동으로 확인하시거나, 보험계약대출 관련 약정서 청취 및 상담원 연결을 통해 대출 관련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8번: 증명서 자동 발급- 1번: 자동차보험 증권 팩스 발송
- 2번: 자동차보험 가입 증명서 팩스 발송
- 0번: 상담사 연결
자동차보험 증권 또는 가입 증명서를 팩스로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9번: 소득공제용 보험료 납입 증명서 발급- 1번: 납입 증명서 팩스 발급
- 2번: 납입 증명서 우편 발급
- 0번: 상담사 연결
소득공제용 보험료 납입 증명서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0번: 기타 상담사 연결- 1번: 장기보험 변경, 수납, 해지 상담
- 2번: 질병 · 상해 보험금 청구 상담
- 3번: 자동차보험 상담
- 4번: 대출 상담
- 0번: 기타 상담사 연결
위에 해당하지 않는 기타 문의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실 경우, 해당 번호를 통해 상담원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번: 보이스피싱 및 개인정보 노출 신고보이스피싱이나 개인정보 노출 의심 사례를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18시 이후/주말/공휴일 누르는 ARS 정보
평일 저녁 시간, 주말 및 공휴일에도 기본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AR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번: 자동차 사고 접수- 1번: 사고 접수
- 2번: 사고 상담
- 3번: 기존 사고 접수 진행 사항/담당자 자동 안내 조회
언제든 발생한 자동차 사고를 신속하게 접수하고 상담을 받으시거나, 기존 사고의 진행 상황 및 담당자를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번: 자동차 고장 긴급 출동 요청휴일이나 심야에도 차량 고장 시 긴급 출동 서비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번: 증명서 자동 발급- 1번: 증권 자동 발급(자동차)
- 2번: 가입 증명서 자동 발급(자동차)
- 3번: 질병 및 상해보험 보험금 청구 양식 팩스 발송
자동차보험 증권 또는 가입 증명서를 자동으로 발급받으시거나, 질병 및 상해보험 보험금 청구 양식을 팩스로 발송받으실 수 있습니다.
4번: 계약 조회 등의 셀프 서비스- 1번: 질병 · 상해 등의 장기보험 보험료 납입 상태 안내
- 2번: 보험계약대출 가능 금액 자동 조회
- 3번: 질병 · 상해 보험금 청구 서류 접수용 가상 팩스 재발급
- 4번: 자동차 계약 조회 및 가입 사항 안내
- 5번: 의료비 청구 구비 서류 문자 안내
- 6번: 보험계약대출 약정서 청취
장기 보험료 납입 상태, 보험계약대출 가능 금액,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서류 접수용 가상 팩스 재발급, 자동차 계약 조회 및 가입 사항 안내 등 다양한 셀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9번: 소득공제용 보험료 납입 증명서 발급- 1번: 납입 증명서 팩스 발급
소득공제용 보험료 납입 증명서를 팩스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애인 전용 (평일 09시 ~ 18시) 통신 중계 서비스
언어 · 청각 장애 고객님을 위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통신 중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107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서비스 요청 시, 소속 중계사가 당사와 연결하여 3자간 실시간 정보 전달로 상담이 진행됩니다.
- ▷ 서비스 내용: 단순 보험 상담 서비스, 보험계약 관련 상담(보험료 납입 내역, 보험금 청구 내역 등), 가입 증명서 등의 서류 발급, 자동차 사고 접수
- ▷ 서비스 제한 내용: 계약 변경 및 해지, 대출 신청, 보험료 납입, 수금 방법 변경 등의 처리성 업무는 업무 절차상 통신 중계 서비스로 제공이 불가합니다.
- ▷ 서비스 제공 절차: 고객님께서 107 손말이음센터(https://www.relaycall.or.kr)에 중계 서비스 요청 → 손말이음센터 중계사가 당사 장애인 전용 콜센터(1811-0427)로 유선 통화 연결 → 고객과 중계사간 및 당사 상담사와 중계사간 통화에 의해 3자간 실시간 정보 전달
※ 위와 같은 절차에 따라 통신 중계 상담을 신청하셔야 보험 상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ARS 이용 요금 안내
- 일반 전화: 시내, 시외 통화 모두 시내 통화 요금으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 휴대폰, 인터넷 전화(070): 통신사에 가입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주의사항
- 자동차 사고 접수 및 긴급 출동, 자동 안내 서비스: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 그 외 상담 및 업무 처리: 평일 9시 ~ 18시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 불가)에 이용 가능합니다.
- 콜센터 통화량이 많은 날(주말/공휴일 다음 날, 매월 시작일/말일(평일 기준))은 상담원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 '인터넷창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보이는 ARS(화면 서비스)는 흥국화재 앱 또는 해당 공용 프로그램이 포함된 다른 앱이 설치된 경우 자동으로 제공됩니다.
흥국화재 고객센터 ARS 이용 팁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흥국화재 고객센터 ARS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미리 문의 내용을 정리하세요
전화하시기 전에 문의하실 내용을 미리 간단하게 메모해 두시면 ARS 안내에 따라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까운 메뉴 번호를 선택하세요
ARS 안내를 주의 깊게 들으시고, 문의 내용과 가장 유사한 메뉴 번호를 선택하는 것이 빠른 해결의 지름길입니다.
자동 안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간단한 계약 조회, 보험료 납입 확인, 증명서 발급 등은 자동 안내 서비스를 통해 상담원 연결 없이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이 필요하다면 0번을 활용하세요
ARS 메뉴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없거나, 복잡한 문의로 인해 상담원과의 직접적인 통화가 필요하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0번을 눌러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십시오.
통화량이 많은 시간을 피하세요
주말/공휴일 다음 날이나 매월 시작일/말일(평일 기준)은 고객센터 통화량이 많아 상담원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급하지 않은 문의라면 이러한 시간대를 피해서 전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흥국화재 홈페이지 '인터넷창구'를 이용하세요
상담원 연결이 어렵거나, 간단한 업무를 처리하고 싶으시다면 흥국화재 홈페이지의 '인터넷창구'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이는 ARS를 활용하세요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흥국화재 앱 또는 보이는 ARS를 지원하는 다른 앱을 통해 시각적인 ARS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음성 안내와 함께 화면을 보면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챗봇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간단한 문의사항은 챗봇을 통해 24시간 실시간으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흥국화재 고객센터는 고객 여러분의 편리한 보험 이용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ARS 이용이 다소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본 안내를 통해 시간대별 ARS 메뉴와 유용한 팁을 숙지하신다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보이는 ARS, 챗봇, 인터넷창구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흥국화재의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흥국화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