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보험 관련 문의나 사고 접수 등 상담이 필요하실 때, ARS로 연결이 많이 되는데요. 이 시간에는 ARS 단축번호별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7711
음성 ARS 정보 (1566-7711)
전화 연결 후 아래 안내에 따라 번호를 누르시면 해당 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번: 자동차 사고접수
- 긴급한 자동차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사고를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2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 예기치 않은 자동차 고장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번: 보험료 납입 및 납입 방법 변경
- 1. 모바일을 통한 보험료 납입, 계좌/카드 변경
- 2. 보험료 납입
- 3. 보험료 납입 방법 변경
- 0. 상담사 연결
4번: 계약조회, 변경, 해지
- 1. 자동차보험 계약조회, 변경, 해지
- 2. 질병, 상해, 운전자보험 해지 및 환급금 문의
- 3. 질병, 상해, 운전자보험 계약조회, 변경 문의
- 0. 상담사 연결
5번: 보험금 신청방법 및 서류안내
- 1.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 진행결과 조회, 보상담당자 확인
- 2. 보험금 청구방법 및 제출서류 문의
- 3. 보험금신청서 양식 팩스 발송
- 4. 팩스 발송 후 서류 도착 여부 확인
- 5. 백내장 수술 보험금 청구 문의
- 6. 연말정산용 실손의료비 지급내역서 팩스 발송
- 0. 기타 보험금 청구 관련 문의 상담사 연결
6번: 보험계약대출
- 1. 모바일을 통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상환
- 2.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조회
- 3. 보험계약대출 신청
- 4. 보험계약대출 상환
- 0. 기타 대출 관련 문의
7번: 보험증권 및 증명서 발급
- 1. 모바일을 통한 보험증권 및 증명서 발급
- 2. 질병/상해 보험증권
- 3. 해지 영수증
- 4. 보험료 납입내역서
- 5. 보험료 지급내역서
- 6. 자동차보험 증권 및 가입증명서
- 7.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팩스 발송
- 8. 연말정산용 실손의료비 지급내역서 팩스 발송
- 0. 기타 증명서 발급
8번: 새로운 보험가입 문의 및 ARS 이용요금
- 1. 건강, 암, 운전자, 어린이, 의료실비 보험, 신규가입 상담
- 2. 자동차보험 가입 문의
- 3. ARS 이용요금 안내
- 0. 상담사 연결
0번: 상담사 연결
- 1. 자동차 사고접수
- 2. 질병 및 상해보험 사고접수
- 1. 보험금 청구방법 및 제출서류 문의
- 2. 보험금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 문자안내
- 3. 팩스 발송 후 서류 도착 여부 확인
- 3. 보험료 납입, 계약조회, 변경 및 해지
- 1. 자동차보험 계약조회, 변경, 해지
- 2. 보험료 납입
- 3. 보험료 납입방법 변경
- 4. 보험 해지 및 환급금 문의
- 5. 계약조회, 변경 문의
메리츠화재 디지털 ARS 이용 방법
디지털 ARS는 메리츠화재 고객콜센터로 전화를 걸었을 때, 상담사 연결 없이 아래의 서비스를 모바일웹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주요 디지털 ARS 서비스
- 자동차 사고접수
- 자동차 고장출동
- 계약조회/관리/변경 - 상해/질병/재물보험
- 계약조회
- 어린이보험 자녀등록
- 실효계약 부활신청
- 보험 계약자 변경
- 보험 수익자 변경
- 지정대리청구인 등록
- 보험 목적물 소재지 변경
- 완전판매 셀프모니터링
- 지급받을 계좌 등록(만기/연금)
- 계약조회/관리/변경 - 자동차보험
- 계약조회
- 임시 운전자 특약가입
- 주행거리 사진등록/특약 가입(보험가입 시)
- 최종 주행거리 사진등록(보험종료 시)
- 주행거리 환급 계좌 등록/변경
- 블랙박스 사진등록
- 자동차 분납보험료 확인
- 자동차 번호 등록(무번호 확정)/변경
- 운전자 범위/연령 변경
- 자동차보험 가입금액 변경
- 제주도지역 렌터카 특약
- 자동차보험 당일 계약 변경 취소
- 보험료 납입/자동이체계좌 변경
- 보험료 납입
- 자동이체계좌 신청
- 자동이체계좌 변경/해지
- 가상계좌 발급
- 증명서 발급
- 증명서 발급 신청
- 보험증권
- 보험료 납입내역서
- 환급금(해약 등) 영수증
-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 연말정산용 의료비지급내역서
- 보험금지급내역서
- 자동차 사고사실확인서
-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 영문 무사고 증명서
-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증명서
- 보상/보험금 청구
- 필요서류 안내
- 보험금 청구
- 보험금 청구현황
- 단체보험 보험금 청구
- 간병인지원 서비스 신청
- 보험금 청구 FAX 수신 현황
- 보험금 청구 우편 수신 현황
- 자동차보험 할증 보험료 계산하기
- 자동차보험 필요서류 안내
- 자동차보험 사고자료 전송
- 자동차보험 보상내역 확인
- 자동차보험 필요서류 전송
- 보험계약대출/중도인출
- 대출신청
- 대출현황
- 대출상환
- 마이페이지
- 주소/연락처 변경
메리츠화재 서비스별 콜센터 정보
- 고객콜센터: 1566-7711
- 고객콜센터 (해외에서 문의 시): 82-2-6112-0300
- 완전판매 모니터링 콜센터: 1577-7711
- 방카슈랑스 콜센터: 1588-7711
- 암, 어린이, 운전자, 종합보험 문의: 1688-7711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인터넷): 1522-1133
- 부가서비스전용 콜센터: 1688-0090
- 수어상담전용 콜센터 (영상전화기): 070-7947-7711
- 수어상담전용 콜센터 (IMO App, 카카오톡 등): 010-2139-5317
이용요금
- 일반 전화를 이용하시는 경우 통화료는 전국 어디서나 시내통화요금인 3분당 39원이 부과됩니다.
- 휴대폰 또는 인터넷 전화(070)를 이용하시면 통화료는 통신사에 가입하신 요금제로 부과됩니다.
- 디지털ARS 이용 시, 개인별 통신사 약정 요금에 따라 통화료 및 데이터 사용료가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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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