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고객센터 ARS는 음성 또는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선택할 수 있는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요. 이시간에는 보이는 ARS 이용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현대해상 대표 콜센터(1588-5656, 해외에서는 82-2-732-5656)로 전화하실 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현대해상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ARS 메뉴를 화면으로
보면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앱 설치는 아래 구글 스토어 또는 App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보이는 ARS 평일 이용 방법
- 현대해상 앱 설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현대해상'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아직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먼저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 대표 콜센터 전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현대해상 대표 콜센터 1588-5656으로 전화합니다.
- 보이는 ARS 자동 실행: 통화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 화면에 보이는 ARS 메뉴가 나타납니다.
- 원하는 메뉴 선택: 화면에 보이는 메뉴를 확인하고, 원하는 서비스 항목의 번호를 터치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보이는 ARS 주요 메뉴 안내 (평일 09:00 ~ 18:00)
① 자동차 고장출동- 1. ARS 고장출동 접수
- 2. 모바일 Web 간편 접수
- 1. 상담사를 통한 사고접수
- 2. 사고처리 담당자 현장출동 요청
- 3. 배터리 충전, 타이어 수리 등 단순 고장출동
- 1. 보험금청구
- 2. 보험금청구 필요서류 안내
- 3. 보험금 접수내역 및 담당자 확인
- 0. 상담사 연결
- 1. 계약조회
- 2. 계약 변경, 해지
- 3. 어린이보험 자녀등록
- 4. 개인정보 변경
- 5. 자동차 해지 필요서류 안내
- 6. 장기 환급금 신청
- 0. 상담사 연결
- 1. 가상계좌 부여/조회
- 2. 즉시이체
- 3. 자동이체계좌 또는 자동이체일 변경
- 4. 신용카드 납부 등록/변경
- 1.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 가입
- 0. 상담사 연결
- 1. 자동차보험 가입 상담
- 2. 질병, 상해, 화재보험 가입 상담
- 1. 보험계약대출 신청
- 2. 보험계약대출 상환
- 3. 아파트 담보대출 등 신규대출 상담신청
- 4. 주택담보대출 상환, 퇴직연금, 펀드 문의
- 0. 상담사 연결
- 1. 보험증권 재발급
- 2. 교통사고 피해확인서 발급
- 3.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 4. 연말소득공제 납입증명서 발급
- 5. 연말정산용 실손의료보험금 지급내역서 발급
- 6. 종합소득세신고 납입증명서 발급
- 0. 상담사 연결
- 1. 자동차 고장출동, 사고접수 불편사항
- 2. 계약 관련 불편사항
- 3. ARS 이용요금 안내
보이는 ARS 이용 시간
서비스 내용 | 이용 가능 시간 |
---|---|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
자동차 사고접수 |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
질병, 상해 보험금 청구 |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
어린이보험 자녀 등록 |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 가입 |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
보험계약 대출 및 상환 |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
증권 및 증명서 발급 |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
가상계좌 부여/조회 |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
즉시이체 |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
자동이체계좌 또는 자동이체일 변경 |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
신용카드 납부 등록/변경 |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
계약 변경/해지 접수 | 평일 09:00 ~ 18:00 (접수 마감 17:30) |
보험신규가입 문의 | 평일 09:00 ~ 18:00 |
추가정보
- 매년 1~2월에는 '10'번을 누르시면 '연말정산 증명서 발급' 관련 ARS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매년 5월에는 '10'번을 누르시면 '종합소득세 신고증명서 발급' 관련 ARS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이는 ARS 심야/토·일/공휴일 이용 방법
현대해상 대표 콜센터(1588-5656, 해외에서 거실 때는 82-2-732-5656)는 심야 시간,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일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일에 제공하는 서비스와는 일부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심야, 토/일요일, 공휴일 ARS 메뉴 안내
심야 시간,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 대표 콜센터로 전화하시면 다음과 같은 ARS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자동차 고장출동- 1. ARS 고장출동 접수
- 1. 상담사를 통한 사고접수
- 2. 사고처리 담당자 현장출동 요청
- 3. 배터리 충전, 타이어 수리 등 단순 고장출동
- 1. 보험금청구
- 2. 보험금청구 필요서류 안내
- 3. 보험금 접수내역 및 담당자 확인
- 1. 계약조회
- 2. 어린이보험 자녀등록
- 3. 개인정보 변경
- 4. 자동차 해지 필요서류 안내
- 5. 장기 환급금 신청
- 1. 가상계좌 부여/조회
- 2. 즉시이체
- 3. 자동이체계좌 또는 자동이체일 변경
- 4. 신용카드 납부 등록/변경
- 6번을 누르시면 음성 ASR로 바로 전환됩니다.
- 1. 자동차보험 가입 상담
- 2. 질병, 상해, 화재보험 가입 상담
- 1. 보험계약대출 신청
- 2. 보험계약대출 상환
- 3. 아파트 담보대출 등 신규대출 상담신청
- 1. 보험증권 재발급
- 2. 교통사고 피해확인서 발급
- 3.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 4. 연말소득공제 납입증명서 발급
- 5. 연말정산용 실손의료보험금 지급내역서 발급
- 6. 종합소득세신고 납입증명서 발급
추가정보
- 매년 1~2월에는 '10'번을 누르시면 '연말정산 증명서 발급' 관련 ARS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ags: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