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무(Temu)에서 구매한 상품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반품하고 환불받을 수 있는지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반품 정책, 환불 절차, 그리고 자주 묻는 질문들을 통해 테무의 반품 및 환불 시스템을 정확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테무는 대부분의 상품에 대해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하지만, 교환은 직접 상품을 재주문하고 기존 제품을 반품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특정 상품은 반품이 불가하며, 손상되거나 잘못된 상품 수령 시 환불 절차를 안내합니다. 반품/환불 상태 추적, 환불 처리 시간 및 금액 조정 관련 정보도 확인하세요.
Temu 상품 반품 및 교환 정책
현재 교환은 불가하나, 제품을 새로 주문하고 기존에 주문하신 제품을 반품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에 대부분의 상품을 반품 및 환불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이 몇 가지 예외가 적용됩니다.
I. 반품이 불가한 상품:
- 배송 후 착용, 세탁, 손상되었거나, 태그 또는 위생 스티커가 제거된 의류 상품.
- 식료품 및 식품.
- 건강 및 개인 위생 상품.
- 일부 무료 사은품.
- 일부 맞춤형 제품.
- 일부 속옷 제품.
II. 전자 기기 반품 기간:
대부분의 경우, 전자 기기의 반품 기간은 판매자에 따라 구매일로부터 45일, 60일, 또는 90일입니다.
상품의 사이즈/색상을 바꿀 수 있나요?
현재 교환은 불가하나, 제품을 새로 주문하고 기존 제품을 반품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반품 정책은 위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반품 및 환불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반품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에 대부분의 상품을 반품 및 환불할 수 있습니다. 반품 요청 제출 후 14일 이내에 택배를 반품해야 하며, 90일의 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어떠한 상품도 반품할 수 없습니다. 반품 불가 상품 유형은 위에 안내된 바와 같습니다.
반품 옵션을 변경할 수 있나요?
택배를 발송하지 않은 경우, 기존 반품 요청을 취소하고 다른 반품 방법으로 새 반품 요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상품 반품 절차
반품할 수 있는 상품인 경우 아래 단계에 따라 반품 절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회원으로 로그인합니다.
- '내 주문'에서 해당 주문을 찾고 '반품/환불'을 클릭합니다.
- 택배를 받았는지 확인하고, 반품할 상품과 반품 사유를 선택합니다. 해당하는 경우 추가 설명을 위해 사진 및/또는 의견을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 반품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상품을 반품할 필요가 없는 경우 마지막 단계로 환불 방법을 선택합니다. Temu 크레딧 잔액으로 환불받거나 기존 결제 방법으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 반품이 필요한 경우 반품 및 환불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소포를 방문 접수하기로 선택하신다면, 반품 물품을 준비하고 꼼꼼하게 포장한 후 택배사가 소포를 수령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한진 택배가 귀하의 문 앞에서 픽업할 것입니다.
반품 택배를 배송하기 전에 추가 상품의 반품 및 환불을 요청하려면 반품 세부 정보 페이지의 지침을 따르고 동일한 반품 라벨을 사용하도록 선택해 주세요. 그런 다음 추가 상품을 함께 반송하면 반품 배송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반품 신청 후 14일 이내에 택배를 반품해야 합니다. 주문 세부 정보 페이지에서 주문 상품의 환불 상태를 참조하거나 재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 및 환불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손상되거나 설명과 다른 상품 수령 시 대처 방법
Temu는 상품이 도착하지 않거나, 손상되었거나, 상품이 설명과 다를 시 환불을 제공하는 Temu 구매 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환불이 이루어지기 전에 상품을 반송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판매세, 배송료, 사용된 쿠폰 및 크레딧이 고려되므로 이 금액은 상품의 전체 가격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품이 손상되었거나 설명과 다른 경우에 대해 보고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 환불을 요청하세요:
-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내 주문'에서 해당 주문을 찾고 '반품/환불'을 클릭합니다.
- 택배를 받았는지 확인하고, 반품할 상품과 반품 사유를 선택합니다. '결함이 있는 상품', '상품에 결함이 있거나 작동하지 않음' 또는 그 밖의 사유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경우 추가 설명을 위해 사진 및/또는 의견을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 반품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상품을 반품할 필요가 없는 경우 마지막 단계로 환불 방법을 선택합니다. Temu 크레딧 잔액으로 환불받거나 기존 결제 방법으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한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 반품이 필요한 경우 반품 및 환불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소포를 방문 접수하기로 선택하신다면, 반품 물품을 준비하고 꼼꼼하게 포장한 후 택배사가 소포를 수령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한진 택배가 귀하의 문 앞에서 픽업할 것입니다.
주문 세부 정보 페이지에서 주문 상품의 환불 상태를 참조하거나 재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emu 구매 보호 페이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잘못된 상품 수령 시 대처 방법
주문에서 잘못된 상품을 수령한 경우, Temu.com 또는 Temu 앱의 Temu 계정으로 이동하여 환불을 요청하세요.
- '내 주문'으로 이동합니다.
- 해당 주문의 '반품/환불'을 클릭합니다.
- 택배를 받았는지 확인하고 '잘못된 상품이 발송됨'으로 반품 사유를 선택합니다. 추가 설명을 위해 사진 및/또는 의견을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 반품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상품을 반품할 필요가 없는 경우 마지막 단계로 환불 방법을 선택합니다. Temu 크레딧 잔액으로 환불받거나 기존 결제 방법으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 반품이 필요한 경우 반품 및 환불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소포를 방문 접수하기로 선택하신다면, 반품 물품을 준비하고 꼼꼼하게 포장한 후 택배사가 소포를 수령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한진 택배가 귀하의 문 앞에서 픽업할 것입니다.
반품 신청 후 14일 이내에 택배를 반품해야 합니다. 주문 세부 정보 페이지에서 주문 상품의 환불 상태를 참조하거나 재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환불 상태 추적 방법
내 반품 또는 교환 상태는 무엇인가요?
Temu 앱 또는 Temu.com에서 Temu 계정으로 이동하여 반품 상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내 주문' > '반품'으로 이동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반품 상태, 택배 수령 시기 및 환불 처리 시기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환불 상태를 어떻게 추적할 수 있나요?
다음 방법 중 하나를 통해 환불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 Temu 앱 또는 Temu.com에서 '내 주문'으로 이동한 후 해당 주문을 찾아 클릭해 상세 정보를 확인하세요. 환불 상품까지 스크롤을 내려 '세부 정보'를 클릭하면 각 환불 상품에 대한 환불 상태와 환불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emu 앱 또는 Temu.com에서 계정으로 이동한 후 '메시지' 섹션을 찾아 환불에 대한 메시지 알림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에 대한 이메일 알림을 설정한 경우,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환불 상태를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환불 처리 시간 및 방법
환불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얼마나 걸리나요?
반품 및 환불 대상 상품에 대해서는 해당 환불 절차는 상품을 수령하고 품질 검사가 완료된 후에 바로 시작됩니다. 환불을 위해 기존 결제 방법을 선택한 경우 금융 기관에 따라 처리 시간이 다르므로, 기존 결제 방법으로 환불되기까지 5-14 영업일(최대 3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환불 금액을 Temu 크레딧으로 받기로 선택한 경우 3분 이내에 환불 금액에 해당하는 크레딧이 지급됩니다.
환불이 처리되면 알려줄 수 있나요?
Temu에서 환불이 성공적으로 처리되면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환불이 고객님의 결제수단에 입금되는 정확한 시간을 알 수 없습니다.
- 기존 결제 방법으로 환불을 선택한 경우: 일반적으로 금융기관에서 환불을 처리하는 데 영업일 기준 5~14일이 소요되지만, 이는 사용한 결제 방식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금융 기관에 연락하여 환불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emu 크레딧 잔액으로 환불을 선택한 경우: 환불은 즉시 처리되며 3분 이내에 지급됩니다.
환불 금액 관련 유의사항
상품이 환불되면 판매세, 배송료, 사용된 쿠폰 및 크레딧이 고려되므로 금액이 상품의 전체 가격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주문이 첫 번째 반품이 아닌 경우 환불 금액에서 2,500원의 배송료도 차감됩니다.
가격 조정 신청 방법
Temu는 동일한 국가 또는 지역에서 동일한 상품(동일한 판매자가 판매하는 동일한 사이즈, 컬러의 상품)의 판매 가격이 결제 후 30일 이내에 인하된 경우, 결제한 주문의 가격 및 통화 유형에 따라 차액을 지급합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가격 차액을 청구하세요:
- '내 주문'으로 이동합니다.
- 조건을 충족하는 주문을 선택하세요.
- 주문 세부 정보에서 '가격 조정'을 클릭합니다.
전체 정책 세부 정보를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ARN을 이용한 환불 추적
매입자 참조 번호(ARN)는 온라인 Visa 및 Mastercard 직불카드 및 신용카드 거래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ARN을 찾으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내 주문'에서 관련 주문으로 이동한 다음 '환불 세부 정보'를 클릭합니다.
- '환불 금액 및 방법' 섹션에서 ARN을 찾습니다.
카드 발급사가 환불을 추적할 수 있도록 ARN을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대화하는 경우 '복사' 버튼을 클릭하여 온라인 채팅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환불 요청 후 '청구'로 보이는 현상 설명
Visa 또는 Mastercard로 환불되면 환불 승인 계산서를 고객님의 계정으로 보내드립니다. 드문 경우지만 이로 인해 은행 명세서에 보류 중인 '청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고객님의 은행에서 환불을 올바르게 표시하도록 시스템을 아직 업데이트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주문 금액이 다시 청구되는 일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드 발급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문 페이지 또는 환불 세부 정보 페이지에서 거래의 매입자 참조 번호(ARN)를 찾아 카드 발급사에 제공하면 환불을 보다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가 테무 반품 및 환불 과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 경험을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