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무(Temu) 결제 관련 이용 불편 해결 방법

테무(Temu)에서 안전하고 원활하게 결제하는 방법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부터 알 수 없는 요금, 결제 실패, 중복 청구 문제 해결, 그리고 계정 보안 유지 팁까지, 테무 결제 시스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테무는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며, 결제 시 발생하는 '승인 보류'는 실제 청구가 아닙니다. 결제 실패, 중복 청구, 알 수 없는 요금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안내하며, 신용카드 및 PayPal 계정 관리 방법을 포함합니다. 또한 차지백 절차와 결제 사기 예방 팁을 제공하여 안전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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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가능한 결제 방법

저희는 대부분의 주요 결제 서비스 업체와 협력하여 결제 정보를 안전하고 안심하게 유지합니다. 다음은 저희가 받아들이는 몇 가지 결제 방법입니다:

  • 주요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Visa, Mastercard, Discover, American Express, JCB, Diners Club, Maestro, UnionPay )
  • 신한, BC, 현대, 롯데, 하나페이, 삼성, KB, 우리, 하나BC, NH, 씨티뱅크, 신협 등 대한민국에서 발급된 카드로 주문 금액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 Temu Credit
  • Kakao Pay
  • Toss Pay
  • NAVER Pay
  • PayPal
  • Apple Pay
  • Google Pay

더 많은 정보를 위해  Temu.com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승인 보류 및 미확인 청구 관련

알 수 없는 요금 및 승인 보류란 무엇인가요?

알 수 없는 요금은 종종 은행 승인(Authorization Hold)입니다. 주문 제출 시 Temu는 고객님의 결제 수단이 유효한지 확인하기 위해 개설은행에 연락합니다. 은행에서는 거래가 처리되거나 승인이 만료될 때까지 자금을 일시적으로 확보해 두지만 실제 청구되는 금액은 아닙니다. 일부 은행에서는 이러한 승인을 '보류 중' 또는 '처리 중' 청구라고 부릅니다. 승인 관련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개설은행에 문의하세요.

주문을 취소하면 은행 정책에 따라 계정에서 승인이 삭제됩니다. 은행에 문의하여 온라인 주문에 대한 승인 보류 기간을 확인하세요.

결제가 실패하거나 주문이 취소된 후 보류 중인 요금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Temu는 주문 제출 시 은행에 연락을 취하여 결제 수단을 확인합니다. 해당 승인 내역은 명세서에는 표시되지만 실제로 청구되는 것은 아닙니다. 결제에 실패하거나 주문이 취소된 이후 명세서에 보류 중인 금액이 표시되는 이유는 승인 보류 중인 계정에서 보류 조치 해제 처리가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결제에 실패했거나 취소된 주문에 대해서는 주문 금액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결제에 실패하거나 주문이 취소되면 승인 보류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그러나 이는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3~6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즉시 승인 보류를 해제해야 하는 경우, 당사에서는 보류를 해제해 드릴 수 없으므로 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일 구매에 대해 중복된 보류 중 요금 또는 두 번 청구된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구매 후 명세서에 보류 중인 중복 청구가 표시되는 경우 당황하지 마세요. 단일 구매에 대해 두 번 청구되는 일은 없습니다.

보류 중인 중복 청구는 일반적으로 승인 보류를 처리 중일 때 나타납니다. 첫 번째 거래는 실제로 주문 금액에 대한 은행 승인 보류 중일 수 있지만 전액 청구되지는 않습니다. 표시된 요금이 '보류 중'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그렇게 표시된다면, 요금 중 하나만 확인되고 명세서에 나타나야 하고 다른 요금은 자동으로 무효 처리됩니다. 금융기관에 따라 거래가 처리되는 데 며칠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3-6 영업일 이내에 보류 중인 추가 요금을 삭제해야 합니다. 즉시 삭제가 필요한 경우 저희가 삭제할 수 없으므로 해당 은행으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카드 발급사에 빠르고 쉽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신용카드 뒷면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하거나 카드 발급사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고객 센터 옵션을 확인하세요.

두 가지 요금이 모두 확인되면 고객 서비스팀에 다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결제 문제 해결

결제가 거부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음과 같은 사유로 신용카드 결제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 카드 정보가 올바르지 않은 경우: 카드 번호, 만료일, 청구지 주소, 보안 코드를 확인하여 거래가 처리될 수 있도록 하세요.
  • 카드 발급 은행에서 결제를 거부한 경우: 거래 은행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을 받으세요.

금융 정보가 확인되었으나 기술적 오류로 인해 카드 결제가 거부되었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다른 브라우저에서 결제를 시도하거나 위에 명시된 다른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주문을 완료해 주세요.

PayPal에서 결제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페이팔(PayPal)은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조치를 시행합니다. 이로 인해 때때로 구매자가 페이팔(PayPal)을 통해 판매 파트너에게 결제를 진행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추가 도움이 필요한 경우 페이팔(PayPal) 고객 서비스 팀에 직접 문의하거나 대체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결제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결제 수단 관리

신용/체크 또는 비자 기프트 카드를 어떻게 추가/제거/수정하나요?

계정에 새로운 신용/체크 카드를 추가하거나, 카드를 삭제하거나, 카드 정보를 수정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르세요.

결제 시 또는 계정 설정에서 결제 방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Temu.com에서:

  1. 우측 상단 코너에 있는 사용자 아바타를 클릭하여 계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내 결제 방법'을 선택합니다.
  3. '+ 새 카드 추가'를 클릭하여 새 결제 방법을 추가하거나 '수정' 또는 '삭제'를 클릭하여 계정에 연결된 기존 결제 방법을 업데이트/삭제합니다.

Temu 앱의 결제 페이지에서:

  1. 결제를 시작하고 은행 카드 옆의 '수정'을 클릭합니다.
  2. '수정' 또는 '삭제'를 클릭하여 연결된 은행 카드를 업데이트하거나 '새 카드 추가'를 클릭하여 계정에 새 결제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설정에서:

  1. 계정에 로그인하고 '나'를 클릭한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결제 방법'을 선택하고 '수정' 또는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추가'를 클릭하여 계정에 새 결제 방법을 추가합니다.

내 PayPal 계정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

  • PayPal 계정 추가: 결제 시 PayPal 계정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를 시작하고 '결제 방법'에서 'PayPal'과 '내 PayPal 계정 정보 기억하기'를 클릭하고 '주문 제출'을 클릭합니다. 결제가 성공하면 PayPal 계정이 추가됩니다.
  • PayPal 계정 삭제: 결제 또는 결제 방법 관리 페이지에서 'PayPal 계정 삭제'를 클릭하면 PayPal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분쟁 및 사기 예방

차지백이란 무엇인가요?

차지백은 금융기관(은행, 신용카드사, PayPal 등)에 제기되는 결제 관련 분쟁입니다. 분쟁이 발생한 후 카드 회사 또는 PayPal은 Temu에 차지백을 알리고 거래 정보, 배송 증명, 환불 증명 등의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Temu는 정해진 기간 내에 이 요청된 정보로 응답해야 합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차지백 유형입니다.

  1. 사기: 신용카드 소유자가 거래나 승인을 하지 않았다고 신고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승인 없이 신용카드 번호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배송 불가: 구매자가 성공적으로 구매를 하였으나 구매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3. 설명과 다름: 이 경우, 구매가 이루어지지만 구매자가 Temu에 나열된 것과 다르거나 구매자가 구매했다고 생각하는 것과 다른 상품을 받습니다.
  4. 반품: 구매자가 구매 및 수령한 상품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차지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파손을 포함한 다양한 이유일 수 있습니다.

내 차지백에 대한 정보는 누구에게 문의해야 하나요?

Temu는 금융기관에 요청된 정보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Temu가 차지백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지는 않습니다. 카드 회사 또는 PayPal에 차지백이 제출된 경우 Temu는 거래에 대한 환불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이 옵션은 중복 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비활성화되며 환불은 카드 제공업체 또는 PayPal의 재량에 달려 있습니다. 또한 환불이 처리된 경우 Temu는 고객님이 자금을 받을 시기에 대한 예상 기간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차지백에 대한 정보는 카드 제공업체 또는 PayPal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제 사기 예방

인터넷 사기와 피싱 시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인터넷 사기와 피싱 시도를 식별하고 피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의심스러운 경우, 요청된 결제의 목적과 안전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의도한 수신자에게 요청하세요. 거래의 신뢰성을 확보할 때까지 결제하지 마세요.

결제 사기를 피하는 방법:

  • Temu 웹 사이트 밖으로 유도하는 판매자와 거래하지 마세요. 합법적인 Temu 판매자 거래는 Temu 웹 사이트 외부에서 결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Temu가 거래를 보증하거나 구매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자금을 환불하거나 자금을 보관한다고 주장하는 판매자에게 (현금, 송금, Western Union, PayPal, MoneyGram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송금하지 마세요.
  • 복권이나 상금 수령을 위해 결제하지 마세요. 많은 양의 돈을 수령하기로 약속한 경우에도 결제하지 마세요.
  • 신용카드나 대출이 보장된다는 이유로 결제하지 마세요.
  • 정직하지 않은 인터넷이나 전화 제안에 응하지 마세요.
  • 모르는 사람 또는 신원을 확인할 수 없는 사람에게 결제하지 마세요.
  • 이메일에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조합과 같은 계정 정보를 제공하라는 요청에 응하지 마세요. Temu는 개인 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이 가이드가 테무 결제 및 금융 거래 관련 문의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 경험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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